
1. 책 소개
아직도 일한 만큼 버는가? 무조건 1년 안에 수입의 20%부터 늘려라!!
세계적인 머니멘토 ‘보도 섀퍼’가 직접 찾아낸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20년 전, 보도 섀퍼가 자신이 어떻게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이뤘는지 밝힌 저서가 업그레이드된 부의 공식과 마인드셋을 더해 개정증보판으로 돌아왔다! 26살에 모든 것을 잃고 단 4년 만에 수입의 ‘이자’만으로 평생 먹고살 수 있을 만큼 압도적 부를 이룬 그의 경제적 노하우와 부의 공식이 이 책에 모두 담겨 있다.
이 책에 내가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번 방식뿐 아니라 똑똑하게 일하며 빠르게 부를 축적한 비밀까지 모두 펼쳐내 담았다.
세상은 달라지고 있고 우리는 이제 새로운 게임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바로 ‘새로운 수익의 창출’이다. 과거의 오래된 규칙으로 이 게임에 뛰어든다면 당신은 결코 이길 수 없다. 그러니 부디 이 책에 담긴 새로운 규칙을 읽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 규칙들을 반드시 당신의 일과 삶에 적용해 보길 바란다.
기억하라. 위기의 시대가 곧 기회의 시대다. 지금 당신이 이 책을 읽으면 이 시대의 새로운 규칙을 가장 먼저 습득하는 사람이 될 수 있다. 그 규칙으로 누구보다 빨리 새로운 수익 게임의 승자가 될 것이다. (‘한국어판 서문’ 중에서)
보도 섀퍼는 돈 벌기가 일종의 ‘게임’이라고 말한다. 이 게임의 규칙만 제대로 이해한다면 지금 당장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부터 단순해지고 남보다 먼저 부를 얻는 승자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는 자신이 지금 어디에 있는지, 어떤 목표를 세워야 하는지,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일과 돈, 인생을 어떻게 경영해야 하는지 그 답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현재 소득 상태를 점검하는 체크리스트, 저자의 생생한 경험을 담은 실천 팁, 직장인·프리랜서·투자자·기업가·전문가 분야별 고소득을 이루는 전략과 성공 노하우 등 보도 섀퍼만의 부의 레버리지 전략을 소개하며 이를 통해 1년 안에 수입의 20퍼센트를 향상시키거나 3년 안에 2배로 늘릴 수 있다고 말한다.
당신은 아직도 ‘일한 만큼만’ 버는가? 보도 섀퍼가 실제 그의 삶에 적용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었던 부의 공식을 당신의 것으로 만들어 하루라도 더 빨리 스스로를 부자로 만들어라!
2. 책 내용
나는 한국 사람들이 일하는 태도가 늘 인상 깊었다. 그래서 한국 독자들에게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권하고 싶다. 이 책에 내가 열심히 일해서 돈을 번 방식뿐 아니라 똑똑하게 일하며 빠르게 부를 축적한 비밀까지 모두 펼쳐내 담았다.
세상은 달라지고 있고 우리는 이제 새로운 게임을 시작했다. 이 게임은 바로 ‘새로운 수익의 창출’이다. 과거의 오래된 규칙으로 이 게임에 뛰어든다면 당신은 결코 이길 수 없다. 그러니 부디 이 책에 담긴 새로운 규칙을 읽기를 바란다. 그리고 그 규칙들을 반드시 당신의 일과 삶에 적용해 보길 바란다.
한국어판 서문_ 〈당신만의 부와 성공의 레버리지를 찾길 바라며〉 중에서
이제는 얼마든지 자신이 하는 일에서 안정성, 재미, 명예, 충분한 여가시간, 의미, 환상적인 고소득 등의 모든 것을 전부 찾고 누릴 수 있다. 실제로 단 몇 달 만에 현재 버는 소득보다 20퍼센트를 향상할 수 있다. 나아가 3년 안에 현재 소득의 100퍼센트를 더 벌 수도 있다. 심지어 지금보다 더 오래, 더 힘들게 일하지 않아도 된다.
당신의 인생을 하나의 걸작으로 만들자. 고소득이 당신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소득은 자신이 적절한 마음가짐을 늘 유지하고 있는지 알려 주는 기준점이 된다. 인생을 살면서 어쩌다 보니 돈이 생기는 경우는 없다. 소득은 일종의 에너지다.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영역에 더 많은 에너지를 투입할수록 더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다. 당신이 누릴 삶의 질도 달라진다.
들어가며_ 〈나는 이제 돈을 더 벌기로 했다〉 중에서
어떻게 하면 돈을 더 많이 벌 수 있을까? 바로 이 책에서 초점을 맞추는 핵심 질문이다. 우선 소득의 정의부터 생각해 보자. 내가 제안하는 정의는 아주 단순하다.
자신에게 들어오는 것 전부가 소득이다.
당신은 매월 쓸 돈이 얼마만큼 있는지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이다. 그 돈을 직장에서, 부업의 현장에서, 독자적인 사업장에서 벌었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예컨대 투자자처럼 전혀 일하지 않고 돈을 벌 수도 있다. 시장경제의 선진국인 미국에서는 돈을 번다는 말 대신 ‘돈을 만든다’(to make money)고 표현한다. 나는 소득을 높이는 방법으로 세 가지를 꼽는다. 세 가지 방법 모두 이 책에서 자세히 설명할 것이다.
제1장_ 〈부와 성공이라는 게임〉 중에서
규칙 1. 일회성이 아닌 다회성 수입이 필요하다
어느 날 코치가 내게 물었다. “당신은 일한 것에 대한 보수를 ‘몇 번’이나 받았습니까?” 이 질문에는 새로운 규칙 중 가장 중요한 내용이 숨어 있다. 코치의 질문은 당신의 노동에 대한 보수가 단 한 번의 일회성 지급으로 끝나지 않도록 하라는 의미다.
직장인으로 고용되면 시간당 임금을 받는다. 즉 자신이 일한 시간만큼 돈을 받는 것이다. 대부분의 프리랜서에게 적용되는 규칙도 동일하다. 프리랜서도 자신이 일한 만큼 돈을 받는다. 다시 말해 일하지 않으면 수입도 없다. 사실 일회성 보수를 지급받는 근무 형태는 그리 바람직하지 않다.
오늘날 직장의 의미는 단순히 일하기 위해 가야만 하는 장소도, 시간을 때우는 곳도 아니다. 특히 후자의 경우 파킨슨 법칙(Parkinson’s law)에 따라 효율성이 지극히 떨어진다는 사실이 잘 알려져 있다. 즉 시간을 때우려고 들면 시간을 채우기 위한 목적으로 일이 고무줄처럼 늘어나기만 할 뿐이다.
이상적인 전문가, 투자자, 기업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일한다. 그들은 한 번 완수한 일의 대가로 여러 차례 돈을 받는다. 종종 한 번 이뤄낸 일로 평생 돈을 받기도 한다. 심지어 유산으로 상속해 후손들에게 혜택이 돌아가는 경우도 있다.
제3장_ 〈돈을 버는 규칙은 어떻게 달라졌나〉 중에서
투자하는 법을 배워라. 절대 마르지 않을 새로운 수입원을 만들어라. 판매하는 법을 배워라. 낡은 자동차를 사서 수리하고 튜닝해 보라. 낡은 집도 좋다. 소규모 기업을 설립하라. 시간당 임금을 위해 여가시간마저 버리고 일하기 전에 몇 배로 돈을 버는 법부터 배워야 한다.
이제 당신도 새로운 규칙을 차츰차츰 배워 나가야 한다. 당연히 한 다리로 서 있을 때보다 두 다리로 서 있는 것이 훨씬 수월하다. 당신을 지탱해 줄 두 번째 디딤발을 찾아야 할 시간이다.
그러니 투자의 법칙을 배워라. 당신을 전문가로 포지셔닝하라. 당신의 직업을 포기할 필요는 없다.
제4장_ 〈직장인으로 살 것인가, 투자자로 살 것인가〉 중에서
댓글